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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액결제미납 정책과 함께 해결 방법 알기

admin2022.09.21 20:59조회 수 120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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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혹 가다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할 때 '결제 정책에 따라서 고객님의 휴대폰 결제가 제한됩니다.'라는 결제대행사의 팝업창이 뜨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소액결제 정책을 말하는 것인데요. 휴대폰 소액결제를 대행하는 업체는 저마다 다양한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뜬다면 이는 소액결제 정책상 진행이 불가능함을 알리는 것입니다. 따라서 소액결제 정책 및 소액결제미납의 이유 그리고 소액결제미납의 해결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려 합니다.

 

먼저 소액결제 정책 미납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는 쉽게 생각해서 현재나 과거에 휴대폰 통신 요금이 미납되어 발생하는 소액결제 정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책상 소액결제가 불가능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 미납의 이유는 대행사의 정책이 소액결제미납 요금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통신 요금을 제때 납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책 미납의 상태여도 해결은 가능하지만, 더 높은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므로 요금을 제때 납부하는 것이 더욱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미납 정책의 경로가 많은 소액결제정책해결 전문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할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정책은 많은 이유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 가지만으로 단정할 수는 없는데요. 휴대폰의 사용을 시작하면서 대행사를 통한 결제 한도를 초과하거나, 과거 또는 현재의 미납건 그리고 본인 명의의 다수의 휴대폰을 통한 결제 등의 다양한 이유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많은 이유로 소액결제미납이 될 수 있는데요.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휴대폰을 신규로 개통하여 나오는 정책인데요. 가입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규 휴대폰은 다날이나 갤럭시아 등의 대행사를 통하더라도 고액의 소액결제는 이용할 수 없도록 차단하는 정책을 가지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개통 후에 최소 3개월이 경과해야만 한도 정책이 해제되게 됩니다.

 

다음은 위에서 간단히 알아본 통신 요금의 미납인데요. 먼저 과거에 미납되거나 연체됐던 이력이 있다면 신용도가 떨어지듯이 결제 정책에 제한이 올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통신 요금이 미납된 경우에도 소액결제미납 정책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액결제를 사용한 적이 없다가 처음 이용할 때부터 큰 금액의 결제를 시도하게 되면 정책에 걸릴 수 있는데요. 따라서 평소에는 소액결제를 이용하지 않다가 갑자기 큰 금액을 사용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본인 명의로 된 여려 대의 휴대폰을 이용하여 소액결제를 이용할 때 나타나는 정책이 있는데요. 최대한도 자체가 소유자 본인 명의가 기준이기 때문에, 휴대폰을 여러 대로 나누어 사용해도 한도가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 대의 휴대폰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한도가 늘어나는 것은 아님을 꼭 기억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소액결제를 이용하지 못하는 선불폰이나 안심폰, 웨어러블 기기 등으로 결제를 시도하면 나오는 정책이 있는데요. 선불폰의 경우에는 요금을 미리 휴대폰으로 충전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많은 대행사들 중에서도 다날의 결제 정책이 다양하여 불편을 겪을 수 있는데요. 이는 대부분의 소액결제 사이트가 다날을 많이 이용하는 이유 때문입니다. 따라서 다날 정책과 관련하여 문제를 겪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인터넷 창에 다날을 검색하면 '다날 결제정책 뚫기', '다날 정책 뚫기' 등의 검색어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다날뿐만 아니라 갤럭시아, 페이레터, KG모빌리언스 등이 대표적인 대행사인데요. 각 업체마다 정책의 기준이 조금씩 상이하기 때문에 반드시 숙지해두시는 것이 이용에 편리함을 가져다 드릴 것입니다.

 

그럼 이어서 정책에 걸릴 경우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다날 정책 뚫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날은 정책 50, 615, 605, 414, 432, 57, 437 등으로 정말 많은 정책을 지니고 있습니다. 정책 번호에 따라서 결제가 안 되는 이유들이 분류되어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다날 정책 50은 결제가 가능한 한도를 초과했을 경우 발생하는 정책입니다. 따라서 정책의 종류를 알고 이를 해결해야 소액결제가 가능해집니다. 무작정 고객센터에 문의를 한다고 해도 명쾌한 해결 방법을 듣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보통 꾸준히 사용해야 정책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답변이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정책의 종류를 먼저 알고 난 후에 문의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소액결제 정책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를 통해 해결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KG 모빌리언스 정책에 대해서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KG 모빌리언스의 경우에는 보통 '정책상 휴대폰 결제가 불가능하니 고객센터로 연락 바랍니다.'라는 메시지가 오게 되는데요. 쇼핑을 할 때 결제 시에 나타나는 오류로 한 번쯤은 경험해보셨을 것입니다. 시간을 들여서 쇼핑을 마치고 결제만 하면 되는 상황에서 오류가 나면 짜증이 이만저만이 아닐 텐데요. 보통 이러한 경우에는 휴대폰 요금의 잦은 체납이나 최근 연체가 있는 경우, 개통한 지 두 달이 안된 경우, 선납폰, 가입 후에 결제 차단을 요청한 휴대폰 등이 이유일 수 있습니다. 이는 다날과도 유사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먼저 통신사의 한도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월 30만 원까지 설정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도를 넘었을 때 이러한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는 IP를 변경해보는 것도 방법일 수 있는데요.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하나의 IP를 사용하게 되면 간혹 가다 과도한 결제 요청으로 인해서 오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IP를 변경해보고 이러한 방법으로도 결제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객센터로도 해결이 안 된다면 전문 업체의 도움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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