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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액결제미납 해결하고 싶다면

admin2022.09.21 21:06조회 수 101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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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등에서 물건을 구입하고자 할 때 다양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좌입금, 카드결제등이 그것인데요. 이 외에도 후불결제 및 휴대폰 소액결제등과 같이 다양한 방법을 통해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제시스템을 잘 활용한다면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결제방법 중 휴대폰 소액결제는 무엇이며 소액결제를 사용하다 소액결제미납이 되었을 때 어떤 상황이 발생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휴대폰 소액결제란 핸드폰을 이용하여 결제를 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써, 사용한 금액은 매월 청구되는 휴대폰 요금에 청구되어 나오게 됩니다. 핸드폰 소액결제의 경우 매월 사용할 수 있는 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한도가 초과되었을 경우 더 이상 결제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러한 휴대폰 소액결제는 대부분의 인터넷사이트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편리한 쇼핑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소액결제는 선결제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어 필요에 따라 사용이 가능한데요. 대표적으로 다날, kg모빌리언스, kg이니시스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소비를 하는 데 있어 간편한 결제방식으로 인한 편리함을 누릴 수 있는데요. 간편한 결제로 인해 소비를 하다보면 뜻하지 않게 소액결제미납을 하게 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카드 및 휴대폰 등 다양한 결제방법으로 인해 미처 본인이 사용한 금액을 다 알지 못해서인 경우도 있고 소비금액이 생각보다 커짐으로 인하여 소액결제한 금액을 미처 상환하지 못하는 등 다양한 이유가 있는데요. 결과적으로 소액결제미납이라는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구든지 이와 같은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소액결제미납 시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결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인지 알아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선 소액결제정책은 보인이 사용한 소액결제 금액을 일정기간 미납한 것을 말하는데요. 보통 소액결제 금액을 상환해야하는 달에서 한달 정도 미납이 되었다고 해서 바로 휴대폰이 정지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소액결제 금액을 두달 이상 상환하지 못하였을 경우 핸드폰요금을 내고 있는 이동통신사에서 휴대폰 사용을 정지시키게 되는데요. 휴대폰 정지와 함께 여러 가지 불이익이 생기게 됩니다. 다양한 불이익 중 중요한 점이 바로 한국신용정보원에 등록되어 신용점수 및 등급이 하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의 신용점수 및 신용등급은 차후 소비 및 대출 등과 같은 소비생활을 할 때 중요하게 보는 것 중 하나이기 때문에 되도록 신용점수가 내려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소액결제를 미납이 길어지면 당연히 휴대폰 이용정지기간 또한 늘어나게 되는데요. 이용정지기간 내에 소액결제 금액 외 요금까지 미납될 경우 직권해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 또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반복된다면 신용점수가 내려가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신용불량자가 될 확률도 있기 때문에 더더욱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핸드폰을 구입할 때 단말기 대금을 한꺼번에 내지 않고 할부로 구입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핸드폰 단말기를 할부로 구입하여 할부금을 내고 있는 상황에서 위와 같이 소액 결제 금액이 미납되었을 경우에도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로 단말기 할부금 일괄청구 인데요. 소액결제 및 통신요금이 지속적으로 미납될 경우 미납에 따른 연체이자와 함께 단말기 할부금까지 일괄청구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일괄청구 되었을 경우 기존처럼 매달 할부금을 내지 못하고 무조건 한꺼번에 납부를 해야 하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까지 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렇게 통신요금 및 소액결제 금액을 미납하였을 경우 연체 기록이 최대 5년까지 남을 수 있다는 것도 아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대로 휴대폰 소액결제를 사용한 금액을 미납한 것이 아니라 기존의 통신요금을 미납하게 되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매달 내야하는 통신요금을 연체하였을 경우에도 통신사에 따른 정책에 따라 소액결제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통신요금을 미납하였기 때문에 소액결제를 한 금액 역시 미납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러한 경우엔 소액결제를 아예 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다른 결제대행사의 한도에 따라 결제를 시도할 수 있는 것인데요. 앞서 말씀드린 다날 및 모빌리언스와 같은 결제대행사가 바로 그것입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지 무조건 결제가 가능한 것은 아닌데요. 통신사 및 결제대행사가 주관하는 곳은 다르지만 통신사의 전산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기존의 소액결제 미납 기간이 길어질 경우엔 결제대행사라 하더라도 결제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 통신사의 미납이 한두달 정도일 경우엔 결제가 가능할 수 있지만 통신사 소액결제 미납기간이 길어진다면 결제대행사의 결제 또한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처럼 쇼핑과 같은 소비생활을 하는데 있어 다양하면서도 간편한 결제방식이 있다는 것을 말씀드렸는데요. 편리한 결제가 가능하다고 해서 본인의 가계상태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소비를 한다면 위와 같이 소액결제금액이 커져서 미납이 되는 상황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핸드폰 정지 외에도 미납기간이 길어지면서 본인의 신용등급 및 신용점수에도 영향이 갈 뿐만 아니라 일정기간 연체기록이 남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다양한 불이익을 겪을 수 있다는 것을 아시고 현명한 소비생활 하시길 당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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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액결제미납 정책과 함께 해결 방법 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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