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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날 소액결제 정책 코드별 정리.

admin2022.09.16 22:56조회 수 704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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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날 소액결제 정책 코드별 정리.

 

902 오류코드 = 주민등록번호 앞에 7자리 결제이용이 제한된 사유 입니다. 이 경우 본인이 직접 결제가 불가능하게 고객센터로 요청한 경우도 있으니, 사용을 원하는 경우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면 빠르게 확인 및 처리를 할 수 있다.

 

901 오류코드 = 반복적으로 소액결제 시도를 많이했거나, 다양한 사유로 통신사 전산에서 명의도용으로 의심되는경우 발생하는 코드로 간혹 핸드폰 요금을 미납하거나 타 회선 (본인의 명의로 여러개번호 개통)후 미납 된 경우가 있을 수 있다.

 

622 오류코드 = 한도초과 결제시도로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사용가능한 한도를 문의하는것이 현명하다.

 

615 오류코드 = 장기연체 및 미납이거나 이력이 통신사 전산에 남아있는 경우로 이 경우 과거 미납이력이 있더라도 정상적으로 납부를 한 시점부터 일정 시기가 지나면 해결된다. 

 

609 오류코드 = 901번 오류코드와 비슷한 사유로 다회선이거나 반복적인 결제시도로 발생한 경우라고 볼 수 있다.

 

605 오류코드 = 소액결제 한도는 각 회선마다 발생하는것이 아니라, 명의별로 최대 한도가 부여되는데 최대한도를 모두 사용한 경우라고 볼 수 있다. 혹은 다른 회선에 미납이 있는 경우도 있다.

 

544 오류코드 = 일시적인 전산장애로 여러가지 사유가 있을 수 있는데, 결제 대행사 서버의 문제인 경우도 있지만 결제당사자의 인터넷 연결 문제일수도 있다. 통신장비를 점검하거나 접속 환경을 변경하면 해결된다.

 

437 오류코드 = 최근 변동사항이 발생한 명의자로 추측되는 경우며 보통 번호를 이동하거나 명의변경 혹은 신규로 가입한 경우 많이 발생하는 오류 코드이다. 간혹 평소에 핸드폰 요금이 작게 나오는경우나 과거에 미납연체가 있는 경우도 이 코드가 뜨는 경우가 있다.

 

432 오류코드 =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 요금이 미납중인 경우로 최소 지난달부터 미납이 되고 있다는 뜻 이다. 통상적으로 납부사납일 이후 소액이라도 미납되어 있는 경우 결제정책 오류가 발생하는데 이 경우 요금만 납부해도 해결이 가능하다.

 

414 오류코드 =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 요금이 2개월 이상 미납 및 연체된 경우에 발생한다. 이 경우 통화는 수발신이 될 수 있으나 그 외 어떠한 결제수단도 활용할 수 없다. 또한, 414 오류코드가 발생하는 명의자는 정상적으로 요금을 납부하더라도 한동안은 결제수단을 이용하지 못하거나 소액만 한도가 부여된다.

 

57 오류코드 = 결제를 시도하는 상품 및 사이트의 결제한도가 초과되어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이다. 이 경우 이월에 사용이 가능한것이 보통이다.

 

59 오류코드 = 결제를 시도하는 인터넷 환경의 문제가 대부분이다. 결제를 시도하는 인터넷 환경을 변경하거나 아이피를 통경하면 쉽게 해결이 가능하다.

 

50 오류코드 = 사람마다 평소에 사용하는 요금 및 납부 이력에 따라 한도가 틀리게 주어지는데, 이 경우 사용자의 한도가 초과된 경우로 다음달 1일 한도가 초기화되면 재사용이 가능하다.

 

명시되지 않은 오류코드 및 문제의 경우 다날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알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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